본문 바로가기
맛집_카페

[서귀포시/동홍동] "블랙번" 노포가 아닌데 맛있다니

by 째까 2022. 1. 23.
반응형

//

안녕하세요? 째까입니다.

 

동홍동을 자주 지나가는데 못 보던 집이 있었어요. 블랙번이 뭐야? 탄빵이야 뭐야 하면서 지나간 기억이 있네요. 최근 동홍동에 볼일이 있어서 방문했습니다. 최근에 입점된 가게인 거 같았어요. 

째까에게 중국집의 고정적인 관념은 "무조건 노포가 맛있다"를 가지고 있었어요. 오래된 집이 잘 되는 이유가 있겠지 라는 단순한 생각이죠. 실제로 중국집 이외에 다른 음식점에도 통하는 생각이에요. 대기업 브랜드나 프랜차이즈는 보장된 맛이 있지만 노포가 잘 운영된다라는 건 그곳만의 특색이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이번에 가본 블랙번에는 크게 기대를 안 했어요. 다른 블로그 후기나 포털사이트 리뷰가 없기도 했고요. 

 

 

블랙번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홍남로 50 (우)63587
메뉴 : 삼선특선짬뽕


방문 시간대가 점심 끝 시간이라 그런지 보행도로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외관을 못 찍었네요. 지금 알았습니다 찍은 줄 알았는데.

중국집 혼자 오면 정말 고민 많이 하게 되더라고요. 이번에도 간짜장을 먹을까 짬뽕을 먹을까 고민했습니다. 제주시는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육지에 거주할 당시에는 간짜장이 일 인분도 되었는데 서귀포에서 여러 중국집을 방문하면 간짜장은 2인 이상일 때만 주문이 되더라고요? 전 짜장보다는 간짜장파라서 제주도 입도 초반에는 곤란했던 적이 있었어요. 근데 블랙번은 간짜장 메뉴에 2인 이상이라는 단어가 없었습니다!! 

고민은 더 깊어졌습니다. 블랙번은 만드는 과정을 다 볼 수 있었는데 사장님께서 먼저 주문 들어온 짬뽕을 만들고 계시는데 냄새가 대박이었거든요. 

결국 냄새에 졌습니다. 날씨도 으슬하고 추웠는데 삼선특선짬뽕을 주문했습니다. 

 

블랙번 메뉴판/튀김류도 맛있을듯

 

블랙번에서 삼선특선짬뽕을 주문하니 미리 오신 손님들께서 나가시고 배달 주문 알림이 계속 들렸습니다. 이때다 싶어 내부 사진을 한 장 찍었는데요. 정말 깔끔하죠? 다른 중국집과 달리 중국 요리집처럼 깔끔한 느낌이 강했어요. 이때부터 슬슬 기대를 했어요. 그리고 밑반찬을 가져다주시는데 짜사이도 주셨어요. 짜사이 맛은 짭짤하고 무난했어요.

 

블랙번 기본찬/짭짤한 짜사이

 

블랙번에서 주문한 삼선특선짬뽕을 기다리는 사이에 단무지 리필을 요청드렸는데 진짜 친절하셨어요. 배달 주문이 계속 들어오는 사이라서 리필 눈치 보고 있었는데 새삼 기분 좋아졌습니다. 삼선특선짬뽕도 가져다주시는데 팍 놓는 게 아닌 친절하게 제공해주셨어요. 째까 마음에 들었다는 것을 글에서 느끼시나요? 하하. 제 돈 주고 제가 먹었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내돈내산입니다.

삼선특선짬뽕 첫 비주얼은 안 매워 보이는데? 였어요. 그리고 양도 많아 보였습니다. 그러나 먹더보니 매콤한 맛이 올라왔고 다른 집과 달리 특유의 오래된 고추기름 맛이 안 났어요. 사진으로 봐도 국물에 기름이 적어 보이죠? 정말 맛있었습니다. 

째까는 당근을 싫어해서 당근과 베트남 건고추만 건져내고 다 먹었습니다. 위가 조금 더 컸다면 공깃밥도 추가해서 먹었을 거예요. 그만큼 정말 맛있었어요. 글 쓰는 지금도 먹고 싶네요. 

 

 

블랙번 삼선특선짬뽕/배고프다.

 


동홍동에서 가족단위로 방문해도 될 만한 깔끔한 중국음식집 찾으시면 블랙번 방문해보세요!

째까는 다음 방문하면 간짜장도 먹어볼 거예요. 칠리새우도 먹고 싶네요. 

 

 

블랙번 위치는 아래 지도에서 보세요!


 

2022년 01월 23일

째까일지

//

ps. 근데 왜 지도에서 한식으로 나오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