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_카페

[서귀포시/남원읍] "옥분상회" 제주도의 레트로가 반길지어니, 열려라 비밀의 입구!

by 째까 2022. 1. 19.
반응형

//
안녕하세요? 째까입니다.
요즘 세상은 무슨무슨 세대로 나눠서 말하고 있어요. 여러분은 무슨 세대세요?

저는 흔히 말하는 MZ세대입니다. MZ세대들 어릴때 할머니 할아버지 댁 가면 생각나는 분위기 기억나세요?
저는 톤다운된벽지, 안정감 있는 공기, 오래된 기계 등등이 기억나네요.
째까가 이번 방문한 카페가 바로 그런 분위기를 보이고 있었어요.


옥분 상회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남한로 14 1층
주차 : 갓길 주차보다는 건물 뒤편 추천
주문 메뉴 : 옥분라떼, 크림다방

 

옥분상회는 남원읍내에 있어서 찾기 쉬우실꺼에요. 째까도 이번 방문에는 건물 뒤에다가 주차했습니다. 

옥분상회 외관은 레트로한 분위기를 내려는 게 잘 보입니다. 카페라고 쓰여있는 미닫이 문을 열면 안에 옛날 과자나 라면 같은 게 전시되어있는데 되게 귀여웠어요. 그럼 카페 안은 어디로 가냐? 과자존 오른쪽에 문 위치를 써놔주셨어요. 째까는 처음 방문했을 때 들어가는 문을 못 찾아서 진짜 슈퍼인 줄 알았어요.

밖에 나와서 두리번두리번거리고 건물 한 바퀴 돌기도 했어요. 하하

여러분은 당황하지 마시고 미닫이 문 들어가신 후 "오른쪽이 문" 당기시면 됩니다! 

옥분상회 외관/미세하게 보이는 옛날 물건들

 

카페답게 커피류가 있었고 옥분상회의 시그니처인 옥분라떼와 크림다방커피가 있었어요. 지난번에는 아메리카노와 에그타르트를 주문했었고 이번에는 아메리카노, 옥분라떼, 크림다방커피를 주문했어요!

에그타르트는 다음에 방문하면 먹으려고 합니다. 

옥분상회 메뉴판

 

옥분상회 분위기는 딱 아래 사진 한 장으로도 느낄 수 있어요! 옛날 텔레비전과 비디오가 보이시죠? 벽지도 꽃이 가득하고요.  장식장도 딱 할머니 할아버지 댁에 있는 디자인이에요. 씨끄러운 노래나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는 영상이 없어서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예요. 동네 다방 느낌이라고 할까요. 물론 다방은 한 번도 안 가봤습니다. 사장님도 조용하시고 친절하셨어요!

옥분상회

 

사진 찍고 주변 구경하다 보니 음료 세잔을 사장님께서 가져다주셨어요. 왼쪽 음료가 옥분라떼로 기억해요. 크림다방커피는 오른쪽이구요. 컵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덤보 캐릭터인거 같은데 자칫하다간 구매할뻔 했습니다. 째까 집에는 컵이 정말 많기때문에 이번에는 패스했어요. 옥분라떼와 크림다방커피 둘이 비교하면 색깔이 미묘하게 다른데요. 옥분라떼에는 바닐라빈이들어가서 노란색 빛을 띄고있었어요. 옥분라떼 크림한입 먹어보니 바닐라맛이 찐해서 놀랐었어요. 크림다방커피의 크림이 옥분라떼 크림보다 쫀독했어요. 

옥분상회/옥분라떼, 아이스 아메리카노, 크림다방커피 순서에요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에서 귀엽고 레트로한 카페 찾으신다면 옥분상회가 있다는거 기억해주세요!

옥분상회 위치는 아래에 표시했어요!



2022년 01월 19일 수요일

째까일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