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_정보

[서귀포시/상효동] 제주도 대형마트 “제스코마트”에는 뭐가 있을까 코스트코를 대체할 수 있을까?

by 째까 2022. 1. 13.
반응형

//
안녕하세요? 째까입니다.
째까가 제주도 내려왔을 때 대형마트가 이마트와 홈플러스만 있어서 많이 당황했는데요. 제주시의 겨우 다른 마트도 있지만 서귀포는 정말 열악하더라고요. 째까는 대형마트에 뭘 사러가지 않아도 그냥 뭘 파나 보러 가는 걸 좋아해요. 그런 곳이 바로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창고형 마트인데요. 서귀포는 백화점은 고사하고 대형마트도 많이 없어요. 그러던 와중 제스코마트를 알게되었어요. 대형 식자재마트라고 해야 할 거 같아요. 식자재마트라서 파는 물건들의 크기가 장난 없는데요. 일반 구매자들을 위해서 일반 마트에 파는 사이즈로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사실 제스코마트를 가는 이유는 제주도 배송비 때문이에요. 요즘 온라인으로 안 파는 게 없는 이런 상황에 제주도의 배송비는 아무렇지 않게 7천 원이 넘기도 해요. 아무리 도서 산간이라고 해도 사소한 멸치가루 하나 구매하는데 배송비 7천 원은 너무 아깝더라고요. 육지는 2,500원인데 말이죠. 솔직히 배송비 관련 법안 나와야 된다고 생각하네요.

아무튼 오늘 글은 서귀포 대형마트 제스코마트에 뭘 파는지 말씀드리려 해요.
제스코마트는 정육/수산 건물과 나머지 물건을 파는 건물로 나눠져 있어요.

제스코마트/엄청 넓다.

본 건물이 엄청 커요. 파는 물건도 정말 다양한데 일반 마트에서 파는 채소나 라면 반찬거리는 기본이고요. 이런 다양한 가루도 팔아요! 식자재마트라서 작은 양을 파는 물건이 대용량보다 적어요. 요즘 취미가 음식을 음식집에서 파는 것처럼 먹어보기라서 일반 마트에 안 파는 제품들은 제스코마트에서 구매한답니다. 제스코마트에서 업소용으로 판매하는 것 중 제일 작은 양을 사면 진짜 오랫동안 먹을 수 있어요. 음식집에서 파는 금액보다 훨씬 저렴하게 자주 먹을 수 있답니다.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서 어딜 자주 나가지도 못하는데 이런 요리라도 해야 스트레스 풀릴 거 같더라고요.

제스코마트/조미료 다 사고싶다.


계속해서 우동면은 냉장면보다 냉동면이 정말 맛있습니다. 면은 농심과 면사랑 제품이 있었어요. 냉면사리는 제가 찾는 면이 있는데 그건 없었어요. 냉동 냉면사리 중에 진짜 얇은 면이 있는데 제스코마트에도 없었어요. 대체 제주도에서는 어디서 살 수 있는 건가요 맛찬들! 함흥냉면사리! 제발! 알려주세요! 제주시에는 있을까 궁금하네요. 제주시에도 없으면 인터넷 배송인데 배송비가 눈물 나네요.

제스코마트/무조건 사놓는 냉동우동면


정육/수산 코너에는 돼지고기가 참 많은데요. 판매하는 양이 너무 대용량이라 나중에 친구들 놀러 오면 여기서 구매해야겠어요. 자취하는 째까에겐 너무 많네요. 근데 정육/수산코너에서 만들어 파는 족발이 있어요. 이거 진짜 맛있어요! 다리 하나에 최소 4명이 먹을 수 있을 거예요. 요즘 족발 값 비싸고 곁드는 반찬만 많고 족발뼈만 주는데 여기서 구매한다면 진짜 저렴하게 많이 드실 수 있어요. 무조건 추천합니다. 다들 족발 많이 사가시는지 거의 항상 품절입니다. 하하.

제스코마트 족발/살껄 왜 안샀지

제스코마트를 자주 가봤는데, 코스트코를 대체할 순 없겠더라고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파는 종류부터 달라요. 하지만 시중 마트에서 파는 물건보다는 종류가 많으니 제주도에서 심심하고 마트 구경 가볼까 하시는 분들은 제스코마트 가보세요~
제스코마트 서귀포점 위치는 아래에 있습니다.

 

 


2022년 01월 13일
째까일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