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_카페

[서귀포시/동홍동] 제주식 순대가 들어갔다 "돗도구리돼지머리국밥"

by 째까 2022. 1. 8.
반응형

//

안녕하세요?

째까입니다.

 

서귀포 동홍동에서 선지가 들어간 해장국 맛집은 알고 있는데 순대국밥집은 아직 못 찾았어요. 그러다 지인분께서 최근에 동홍동에 일이 있어서 돗도구리돼지머리국밥에 갔다 왔는데 맛있었다고 한 적이 있었어요. 

한편, 째까가 제주도 이사오고 난 후 가장 적응 못 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제주식 순대인데요. 제가 많이 좋아하는 순대는 아바이순대나 병천순대인데요. 이 글을 쓰면서도 먹고 싶네요. 혹시 서귀포에 병천순대 맛있게 파는 데 있다면 알려주세요. 당장 갈 테니까요!

각설하고 째까가 방문한 동홍동 돗도구리돼지머리국밥 보시죠.

 

상호 : 돗도구리돼지머리국밥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홍동로26번길 8
번호 : 064-733-1123
메뉴 : 순대국밥, 고기국수
주차장 : 따로 없음

돗도구리돼지머리국밥집은 주택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따로 별도의 주차장은 없어 보였어요. 참고해주세요.

돗도구리돼지머리국밥집에는 순대국밥뿐만 아니라 안주류도 팔고 계셨어요. 째까는 순대국밥 보통 크기와 고기국수를 주문했어요. 늦은 시간인 만큼 다른 자리 손님분들께서 족탕 전골이나 수육 등 안주류를 많이 주문하셨어요. 

돗도구리돼지머리국밥

주문하고 나니 주변 손님분들께서 정치 얘기와 사회를 비판하는 얘기가 잠시 들렸어요. 여러 장기 경험에 의한 제 촉으로 보았을 때 연세 있으신 분들께서 저런 주제로 이야기하시면서 술 한잔 하신다는 것은 이곳이 맛집이라는 것입니다. 

다음에 방문하면 사골족탕도 주문해봐야지라고 생각하면서 기다리는데 반찬을 가져다주셨습니다. 사진이 조금 잘렸습니다만 배추김치가 겉절이 식으로 참 맛있었어요. 아 그리고 새우젓이 다른 음식집에 비해 쓰지 않고 적당히 짜면서 순대나 내장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을 간이었어요. 

밑반찬들/배추김치 진짜 맛있었다

잠시 후 순대국밥이 나왔습니다. 첫 비주얼은 왜 안 빨갛지?라는 느낌이었습니다만 옆에 후추랑 양념장을 넣을 수 있는 통이 있었어요. 양념장과 들깻가루 많이 넣고 밑반찬으로 나온 청양고추, 부추 다 넣고 섞으니 제법 진득해졌어요.

첫인상은 건더기가 많이 없는 거 아닌가 싶었는데 국물 양이 과하게 많은 것뿐이었어요. 순대가 밑에 깔려있어서 먹다 보면 순대가 계속 나왔어요. 순대는 제주식 순대와 당면 순대 두 종류가 들어가 있었고 내장은 소창 느낌이었어요. 제주식 순대는 아직도 먹는데 힘들어서 같이 간 친구에게 양보했답니다. 

돗도구리 돼지머리국밥/순대국밥 조합 완료

순대국밥에 배추김치 먹으니 든든하게 한 끼 해결했습니다. 같이 간 친구에게 고기국수는 어떻냐고 물어보니 고기국수는 특별한 맛은 없다고 했어요. 여러분들께서는 방문하시면 국밥류로 드셔 보세요!

 

동홍동 돗도구리돼지국밥 위치는 아래에 있어요~


 

 

 

 

2022년 01월 08일 

째까일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