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_카페

[서귀포시/성산읍] 나 내장탕 좋아하네 제주도 "산지해장국"/내돈내산

by 째까 2022. 1. 7.
반응형

//

안녕하세요. 째까입니다.

전 제가 지금까지 내장탕 싫어하는 사람인 줄 알았는데요. 여기 꺼 먹어보고 생각이 달라졌어요.

 

상호 : 산지해장국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중앙로 30-4 1층
번호 : 064-782-4978
영업시간 : 새벽부터
주차 : 건너편 공영주차장 넓음
메뉴: 소고기 해장국, 소 내장탕

 

사실 제주도 내 산지해장국의 지점은 여러 개가 있는데요. 건입동 산지해장국을 과거에 방문한 적 있었어요. 기억을 더듬고 카카오 맵에 써놓은 제 메모를 보니 그 당시에도 약 20분 정도 기다린 후 식사를 했었네요. 그때 당시 주변 분들 뭐 주문하시나 살짝 보니 내장탕을 많이 주문하셨었어요. 그렇지만 저는 내장탕이라는 메뉴에 약간 거부감이 있었기에 소고기 해장국을 주문해서 먹었었어요.

소고기 해장국 맛은 다른 해장국집과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그래서 특별한 맛은 없는데? 라고 생각했었답니다. 그리고 김치가 너무 푹 익어서 제 입맛에 맞지 않았어요.

 

아침 일찍 성산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성산 간 김에 아침 식사 사먹고 움직이자라고 마음먹었어요. 카카오맵에서 제가 저장한 곳을 찾던 중 산지해장국 성산점이 눈에 띄어서 성산점으로 갔답니다.

아침 이른 시간이었지만 다른 분들도 많이 계셨어요. 째까는 소고기 해장국과 소 내장탕도 주문했어요. 메뉴는 단 두 개였고 다른 곁들일 음식 메뉴는 없었어요.

 

산지해장국 메뉴판

 

 

주문 후 반찬은 바로 제공해주셨어요. 제주시에서 먹었던 김치와 보이는 색깔부터 달랐기에 먹어보니 깍두기가 참 맛있었어요. 배추김치는 보통이었어요.

반찬 먹다보니 사장님께서 주문한 두 가지 음식을 내주셨습니다. 맨 처음에는 하얀 국물이었고 그대로 먹어보니 진하지 않지만 담백한 국물이었어요. 소고기 해장국의 넣어주신 양념장을 풀고 제공된 다진 마늘, 다진 청양고추, 후추 등을 넣어서 먹으니 진짜 맛있더라고요. 사장님께서 내장탕 건더기를 찍어먹는 간장 위치도 알려주셨어요.

 

같이 간 분께서는 내장탕을 드셨는데 돼지 냄새 안나고 맛있다고 하시길래 건더기와 국물을 조금 건져서 먹어봤어요.

제가 내장탕을 기피했던 나날들이 후회되는 맛이었어요.

진짜 양이라고 하는 그 내장과 곱창이 쫄깃한데 부드럽고 냄새가 안 났어요. 간장소스 찍어먹으니 더욱 맛있었고 건더기 양이 진짜로 많았어요!

보이시나요? 갓 나온 상태가 아니라 절반 정도 먹었다고 생각했는데 건더기가 아직도 밑에 사진처럼 많이 남아있었어요!

먹다 보니 내장탕에 손이 가고 소고기 해장국에는 손이 잘 안 갔어요. 소고기 해장국이 맛없었다가 아니에요. 내장탕이 정말 맛있었어요. 반찬으로 주신 깍두기와 찰떡이었어요.

다만 소고기 해장국은 밥 말아먹기 맛있는 국물이었고 내장탕은 따로국밥처럼 밥을 따로 먹어야 더 맛있었어요.

 

성산 방문하실 때 아침식사로 진짜 든든합니다. 산지해장국 내장탕 꼭 드셔 보세요!

지도 위치는 아래에 있어요~


 

 

 

 

2022년 01월 07일

째까일지

//

반응형

댓글